[간사이 여행] 무작정 떠나고 즐겁게 즐기는 주말 여행

-기린맥주 공장

 


  #3. 맥주를 좋아한다면, 고베 기린 맥주 공장 견학.
  온천에서 피로를 풀었다면, 고베 지역으로 떠나보자. 일본은 맥주 공장 견학 시스템이 잘 이루어져 있는데, 고베에는 KIRIN 맥주 공장이 있다.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하면 무료로 견학을 할 수 있는데, 맥주 공장을 견한 한 후에는 맥주를 시음할 수도 있고, 맥주와 기념품을 살 수 있다. 1888년 ‘기린맥주’를 발매한 때부터 지금까지 그려져 있는 동물이 ‘기린’인데, 중국 고대의 용,봉황,거북과 한께 4령 중 하나다.
 JR 다카라즈카선의 산다역에서 맥주캔 모양의 셔틀버스를 타고 KIRIN 맥주 공장에 내렸다. 예약했던 이름을 확인하고 안으로 안내를 받았다. 한국어로 된 안내장도 있다니 내심 신기하다. 맥주의 재료 선정부터 맥주가 만들어지는 과정까지의 설명이 이어진다. 이 중 제일 흥미로웠던 부분은 기린 그림 안에 キリン이라는 글자가 숨겨져 있다는 것. 카타카나로 된 기린 글자 찾는 재미도 신선 했다. 30분쯤 이어지는 견학이 끝나면, 캔맥주와 간단한 안주를 선물 받는다. 원하는 맥주를 시식해 볼 수 있는 시간도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하시길. 고베 지역을 여행하는 맥주 애호가라면 추천.

※ 여행 팁 : 기린 맥주공장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 할 것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+ Recent posts